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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자율주행 오로라]현대자동차 ‘오로라’ 전략 투자 및 협업 강화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0:18

    [현대차 오로라] 현대차 '오로라' 전략투자 및 협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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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가 '오로라' 전략에 대한 투자와 협업, 글로벌 자율주행 기술을 선점해 '가속 페달' - 현대차그룹, 오로라에 전략 투자, 자율주행 기술의 대폭 업그레이드 - 세계 최고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기업과 '오픈 이노베이션'의 대폭 강화 -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분야에서 최고 기술을 가진 기업과 협업 계속 추진의 의도가 현대·기아차는 사업 파트입니다.자사의 미국 자율주행업체인 오로라(Aurora Innovation)에 전략 투자해 독보적인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습니다.이를 계기로 무결점의 완벽한 자율주행차를 조기에 출시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자율주행 생태계의 지도를 선도하는 '게임'입니다. 쟈"로 급부상한다는 것이 현대·기아(현대·기아)현대 기아 자동차가 전략적 투자하는 '오로라'은 2017년 아메 리카로 세우고 자율 주행의 솔루션 개발 부문의 탁월한 기술적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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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구글의 자율 주행 기술 총 책임자 군였던 크리스 옴승(Chris Urmson)​ ▲ 테슬라의 오토파 1롯데 총괄 스털링 앤더슨(Sterling Anderson)▲ 우보의 인식 기술 개발 후(후)당 도류ー베그넬(Drew Bagnell)등 전 세계의 자율 주행 기술의 선구자들이 모여서 창립 초기부터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자율주행 분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인지판단 분야의 각종 센서와 제어기술, 그리고 클라우드 시스템과 연결하여 정보를 주고받는 백엔드(Back-End) 솔루션 등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현대·기아자동차의 이번 투자로 자율주행 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협력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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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 기아 자동차와 오로라가 공식적으로 상호 협력 관계를 맺은 것은 과거 20하나 8년 하나우오루로 당시 정의선 현대 자동차 그룹 수석 부회장과 크리스 옴승오ー로라의 최고 경영자(CEO)가 오메리카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가전 전시회(CES)에서 상호 협력 계획을 함께 발표했다고 합니다.다음의 현대·기아차와 오로라는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넥소'를 활용한 자율주행 기술을 공동 조사해 왔다고 합니다.수소 전기차는 대용량 전지 탑재를 통한 안정적인 전력 제공 및 장거리 주행 등 장점이 있어 자율주행 시험 차량에 가장 적합하다는 것이 세 회사의 공통된 생각이었다고 합니다.향후NEXO외에현대·기아차의다양한차에대한자율주행기술공동개발을확대하여현대·기아차에최적화된자율주행플랫폼을도출하는데힘을집중시킬계획이라고합니다.특히 오로라의 독보적 자율주행 시스템인 오로라 드라이버(Aurora Driver)를 통해 인공지능(AI)기반기술과 인지(Perception)및 판단(Control)영역에서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자율주행기술의 고도화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는 것입니다.오로라 드라이버는 자율주행차의 주변 환경을 정확하게 인지하는 고성능 라입니다(LiDAR)·레이더·카메라와 최적의 안전 운행 경로를 도출하는 당초단 소프트웨어 모듈이 탑재된 오로라의 자율주행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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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기아자동차는 오로라를 비롯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다양한 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innovation)을 한층 강화해 글로벌 자율주행 부문의 핵심 플레이어로 위상을 확대하는 방안으로 알려졌다.이는 현대·기아자동차가 추구하는 '이동의 자유(Freedom in Mobility)'를 심화시켜 고객에게 풍요로운 삶을 재공하는 핵심 플레이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202개 연 친환경 차를 활용한 스마트 시티 내의 '레벨 4'수준의 로봇 택시 시범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뒤, 사용자가 운전에서 완전히 해방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수준의 기술력 확보에 전념을 다하겠습니다는 방안이라고 하고 있다.이미 협업을 벌이고 있는 기업 외에도 다양한 협력파트인 당신을 더욱 찾아 글로벌 기술의 변천에 공격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라는 것이다.현대기아자동차는 자율주행차의 두뇌 역할을 하는 인공지능 기반 통합제어기 개발을 위해 미쿡 인텔(Intel), Nvidia와 협력하는 한편 중국 바이두(Baidu)가 주도하는 자율주행차 개발 프로젝트인 아폴로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여기에 고성능 레이더(Radar) 전문개발 미쿡 스타트업 메타웨이브, 이스라엘 라임 전문개발 스타트업 옵시스, 미쿡의 인공지능 전문 스타트업 퍼셉티브 오토마타 등에 전략 투자해 협력을 강화해 나쁠 것이 없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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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의 미래의 모빌리티 연구 기관인 ACM(미쿠 구 n Center for Mobility)의 창립 멤버로, ACM이 추진 중에 나비 무당 테스트베드의 건설에 500만달러(약 56억원)를 투자하기도 했다고 할 것이다.현대 기아 자동차는 미래 자동차 기술의 핵심 영역에서 하나 골 오지는 자율 주행 분야에서 성과를 계속 있어 이 2017년 CES에서 아이 오니쿠 기반의 자율 주행 차가 라스 베이거스 도심 밤낮 자율 주행 시험에 성공하고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하는 것이다.역시 지난해 2월에는 넥소와 제네시스 G80에 자율 주행 4단계 수준의 기술을 탑재, 서울-평창 간 190km고속 도로에서 성공적으로 자율 주행을 시연했으며 8월에는 화물 운송용 대형 토우레하나로에서 의왕-인천 간 약 40km구간, 자율 주행 기술의 실현에 성공하면서 전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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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MG자료를 참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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